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제주 신라호텔

    •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72번길 75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정말 오랜만에 제주도여행 일정을 잡으면서
    그래도 제일 일순위는 신라호텔인듯합니다.
    제주신라호텔 첫방문이 거의 20년이 넘었으니~
    요즘 제주도에 워낙에 좋은호텔이 많이 생겼어도
    제주도하면~~ㅎㅎㅎ 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들어서는 순간부터 설레네요
    신라호텔의 분위기가 딱
    휴양지처럼 생겼거든요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다른호텔에 비해 가장 여행온것같은 리조트느낌의
    신라호텔 반갑다 3박4일 일정으로 일반 디럭스룸과
    스위트룸 번갈아가며 지냈는데
    사실 우리부부는 관광하고 오면 거의 잠만자니까
    이스위트룸은 필요없었던것 같아요
    그래도 스위트룸쪽이 바깥경치는 확실히 좋았습니다.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장애인연금수령액 2024인상 월 최대42만5천원 신청방법 대상수령액

    ●장애인연금 월 지급액● 구분 2023년 2024년 인상분 장애인연금 403,180원 424,810원 +21,630원 기초급여 323,180원 334,810원 +11,630원 소비자물가상승률 3.6% ▲3.6% 부가급여 8만원 9만 +10,000원 * 65세 미만

    3.spoonsilver.com

    욕실이나 객실컨디션은 확실히
    오래된 호텔 티가 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원이나 다른 부분들이
    워낙에 월등해서 가게 되는
    제주신라호텔이네요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테라스가 있어서 좋네요
    정원쪽이 보이고 수영장도 보입니다.
    시끌시끌한 소리가 많이는 안들리지만
    그래도 저정도 소음이 오히려
    놀러온듯한 느낌에 괜찮네요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신라가 바다가 가까이 있는데도
    꼭대기층 아니면 바다가 잘안보이더라구요
    그래도 이제는 바다뷰도 좋긴하지만
    나무가 있는 정원뷰가 더 좋네요
    웬지 더 건강에 좋은듯한 느낌~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첫날은 디럭스룸입니다. 그래도 바다전망했는데~~
    아~~~~주 멀리에 보이더라구요 ㅎㅎㅎㅎ
    항상 이렇게 예약안해야지~~하면서도 추가금액을 주면서...
    실수를...사실 신라호텔은 바다전망이 거의 잘안보이거든요~
    최상위 스위트룸을 제외하고는 살짝보이는정도?
    비싼추가요금내지마시고 바다 안보여도
    정원뷰만으로도 기분은 최상입니다~
    어르신들과 오실때는 온돌룸도 강추~
    정원으로 바로 나갈수있더라구요~
    사진에 보시면 티비도 정말 작아보시지요?
    요즘은 호텔들이 워낙에 큰사이즈가 많고 하니
    관광지지만 이런부분은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주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쉬리벤치와 글램핑이 보입니다.
    거의 15년전에 글램핑을 
    제주신라호텔에서 처음 가봤는데요
    이후로 열풍이 불더라구요
    여기 제주신라호텔은 글램핑에서
    숙박은 아니고 밤 12시까지만
    있을수 있습니다.

     

    제주신라호텔

     

    장점

    호텔안에 들어가면 웬지 외국에온듯한 느낌이 강하고 딱 리조트에 온느낌이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라운지는 음악부터 분위기까지 여행왔구나~
    기분이 업되는듯하다~ 제주신라호텔의 경우 중문 지역의 해변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컨벤션 센터와 연결되어 있어 편리한거같다.
    현지 랜드마크로는 대정향교, 알뜨르 비행장 등이 있다 네요.
    중문 골프 클럽, 리플리의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 유명한 카페,제주신화월드,
    Alive Museum도 놓칠 수 없죠.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골프, 스노슈잉 같은
    액티비티를 위한 시간이 가까이에있어 좋을것같네요
    중문해수욕장과도 바로 연결이 되어있어~
    해수욕장에서 놀기에도 좋고 호텔내에서 중문색달해수욕장에 편하게
    간단샤워와 음료도 마실수있게 준비해놓은 카바나시설도 있다

     

    단점

    무엇보다 가격이 아닌가싶다...
    특히 성수기에는 너무나 비싸고 비수기에도비싸다 ㅎㅎ
    그리고 오래되다보니 룸컨디션이 마냥좋지는않다
    특히 패브릭소파는 너무 오래되어 냄새가 올라올때도 있고
    카펫같은경우도 그렇다고 생각한다
    이제는 리모델링이 필요하다고
    그리고 중문색달해수욕장은 계단으로 내려가야하는데
    꽤길다 무엇보다 올라올때 다시 그계단으로 올라와야해서
    어르신이나 나이어린아이가있을때는 부모님들이 아이를 안고
    올라와야하는힘든코스다
    그래서 요즘은 해수욕장은 안내려가게된다
    올라오기 너무힘들어서 가기싫을정도지만
    젊으신분들은 해당안될수도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