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인천공항에서 밤 비행기를 기다리며 쉴 수 있는 7가지 무료 휴식 공간
해외여행을 갈 때 야간 비행기를 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휴식 공간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보세요. 다음은 인천공항에서 쉬기 좋은 무료 휴게공간 7곳입니다.
만경정
인천공항에 오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 봤을 만한 한옥 정자인 만경정은 3층 출국장에서 위쪽을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4층으로 올라가면 마치 산 속 정자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높은 퀄리티의 공간이 펼쳐집니다. 정자에 앉아 출국장을 내려다보며 음료를 즐기면 그곳이 바로 낙원입니다.
위치: 제1여객터미널 4층 일반구역, 시나본 문화의거리점 부근
비선루
만경정이 있는 4층 문화의 거리에서 조금 더 들어오면 와플크라운 카페 옆에 위치한 비선루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대형 통유리를 통해 활주로를 볼 수 있는 전망 누각입니다. 활주로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위치: 제1여객터미널 4층 일반구역, 와플크라운 카페 부근
한옥 쉼터
공항철도를 타고 인천공항 교통센터 방향으로 오신다면 한 번쯤 보셨을 한옥 쉼터는 아트 미디어 터널 동, 서측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국의 전통 생활문화를 고스란히 연출한 이 휴식공간은 공항 안에서 한국 전통 건축물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위치: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아트 미디어 터널 부근 동·서측
릴렉스존
탑승시간까지 시간이 남아 있다면 릴렉스존을 이용해보세요. 환승라운지(Transfer Lounge) 구역에 위치한 릴렉스존에서는 휴식용 소파에서 쉬거나 휴대폰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5번 게이트 부근
-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9번 게이트 부근
- 제2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31번 게이트 부근
- 제2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68번 게이트 부근
냅존
수면용 침대에서 편안하게 눈을 붙일 수 있는 냅존은 환승라운지(Transfer Lounge) 구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몸이 지치면 여행을 즐기기 어렵기 때문에 냅존에서 푹 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5번 게이트 부근
- 제2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31번 게이트 부근
- 제2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68번 게이트 부근
코지존
무료 인터넷 키오스크가 있는 코지존은 소파와 의자, 테이블 등이 배치된 공간입니다. 환승라운지(Transfer Lounge) 구역에 위치해 있으며, 편하게 앉아 쉬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위치: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5번 게이트 스카이허브라운지 부근
리프레쉬존
휴대폰 충전을 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테마 공간인 리프레쉬존은 초록 식물들로 꾸며진 그리너리한 공간입니다. 조용하고 넓어서 휴식하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K-Culture Zone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치: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11번 게이트 K-Culture Zone 부근
결론
이처럼 인천공항에는 밤 비행기를 기다리며 쉴 수 있는 다양한 무료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각 공간의 위치를 잘 확인하고, 여행의 피로를 풀어보세요. 인천공항에서의 시간이 더욱 즐거워질 것입니다.